한국의 가계 부채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. 2013 년의 1 2017년에는 1 증가했습니다. 이 증가 과정에서 LTV 규제가 변경되어 2014년 8월 1일에 지역과 산업에 따라 다를 LTV 기준 70% 인상되었습니다. 그 결과 2014년부터 2015년까지의 주요 기획단이 이끄는 가계부 채가 많이 증가합니다. 실소득 대비 가계부 채 비율은 2014년 136.4에서 2015년 142.9 및 2016년 154.6으로 증가합니다. 이 시점에서 부동산 판매 증가는 2014년의 1.7 %에서 2015년 3.5 %로 치솟고 강남에서는 되 튐 했다 2014년 1.2 %에서 2015년 5.2 %까지 (표 1 참조)
문재인은 가계부 채가 악화하면서 개인 주택담보 대출 규제 지역에서 LTV를 40%로 강화할 방침을 변경했습니다. 그 결과, LTV 수치는 다소 둔화했다. LTV 60%를 넘는 고위험 대출은 2014년 87조에서 2014년 2조 %로 급증해 2015년에는 130조 및 34.7 %로 급증했습니다. 규제가 강화된 2017년에는 138조 및 32.5 %에 감속했습니다. 그 결과, 평균 LTV는 2014년의 47.8 %에서 2015- 2016년에는 53.5 %로 치솟으며 그 후 2017년에는 53.4 %에 하락했다 (표 2 참조).
그러나 올해 첫 SDR을 적용하지 않고 LTV 규제만으로 출시된 모기지 파산의 위험이 많다 시한폭탄과 같은 것임이 지적되고 있습니다. 2018 년 6월 현재 예금 은행의 평균 SDR 은 100% 이상 또는 소득보다 부채가 많은 부실 채권의 14.3 %입니다. SDR 50~100 % 가구는 14.5 %였다. 실제 은행 대출의 3분의 1은 소득의 절반 (SDR 은 50% 이상)을 부채로 보냅니다.
인터넷 은행은 상업 은행보다 상대적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만, eBank는 NICE Credit Information Company의 수입을 적절히 반영하지 않았습니다. 또한 의회의 요청에 따라 재분류 된 3.1 %로 인하했다. 따라서 금융 당국은 기업 비밀의 이유로 SDR 데이터를 국회에 제공하지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를 제출하는 시장에서의 평균 SDR을 공개하는 등 은행의 위험 관리의 어두운 정책과 일치합니다. 표 3 참조)
또한 많은 국내 은행은 평균 SDR 은 100% 이상이 일부 은행은 SDR 이 100% 이상인 대출의 40% 이상이 있습니다. (표 4 참조)
데이터를 분석한 제 · 윤경 대표는 "금융 당국은 10월 SDR 관리 조치에 관한 데이터의 제출을 거부하고 국민 감사 의한 국회의 은행 위험 검사 분석을 효과적으로 막았다"고 말했다. 수입의 절반 이상을 상환하는 데 사용되는 가구의 비율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특별한 SDR 규제 조치가 필요합니다.